최홍묵, ‘청년 날개 단다’... 최사모 청년단 지지 선언
상태바
최홍묵, ‘청년 날개 단다’... 최사모 청년단 지지 선언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4.29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사모(최홍묵을 사랑하는 모임) 청년단이 28일 오후 금암동 소재 식당에서 최홍묵 계룡시장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지지선언에서 이우진 대표(27세)는 “최홍묵 시장은 지난 4년 간 시정 운영 성과로 그 자질과 능력을 갖춘 후보라는 것이 입증됐다”라며, “새로운 인물에게 맡기기에 계룡은 현재 중대한 기로에 서있다. 특히 이케아 취소 사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가 최홍묵 시장이라고 생각했고, 충분한 경험이 있는 최홍묵 시장이 계룡시 도시 브랜드 완성을 위해 큰 역할을 해줄 것이라 믿는다”고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

이어 “지금 청년들은 대학, 취업, 창업, 여가 등 다양한 이유로 계룡을 떠나고 있다”며 “최홍묵 시장만이 우리의 내일을 보장하는 새로운 계룡시대를 당당하고 빠르게 열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최홍묵 시장은 “꾸준하게 저를 아껴주고 응원해주는 청년들이 있어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다”며 “청년 개개인마다 처한 상황과 고민이 다르다. 그러나 고민을 관통하는 키워드는 ‘일자리’와 ‘생활인프라’다”며 “이는 청년들의 당당한 삶을 보장해 달라는 요구”라고 말했다.

또한 “계룡은 일할 기회, 놀 기회, 교육의 기회, 결혼과 출산의 기회 등 삶 전반의 기회가 부족했다”며 “기회를 넓혀 청년들이 꿈꾸는 내일을 열고 활력 있는 계룡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홍묵 계룡시장은 28일 공식 출마를 밝혔으며 전준호 전 계룡부시장에 이어 지역 청년단까지 지지선언이 이어지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