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준호 전 계룡 부시장, 최홍묵 시장 지지 선언
상태바
전준호 전 계룡 부시장, 최홍묵 시장 지지 선언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4.28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증된 믿음직한 후보자” 지지 선언 이유 밝혀

전준호 전 계룡시 부시장은 28일 오전, 계룡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한마디로 검증된 믿음직한 후보자”라며 계룡 미래 발전의 적임자는 최홍묵 시장이라며 지지를 지지를 선언했다.

전준호 전 계룡시 부시장

그는 최 시장에 대해 “오로지 계룡 발전을 위해 뚜벅뚜벅 걸어온 실적은 이루 말할 수 없고 무엇보다 진정성이 느껴지는 후보”라며, “그동안의 행정 실적과 군문화엑스포 유치 등 말보다 실천하는 후보”라고 높이 평가했다.

당초 계룡시장 예비후보로 나섰다가 최홍묵 시장을 지지하게 된 배경에 대해 “지난 대선 전부터 최홍묵 시장을 지지하기로 결심했다. 특히 이케아 취소 사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가 최홍묵 시장이라고 생각했고 유통부지에 조속한 추진은 계룡시가 재도약하는데 엔진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마지막으로 “최홍묵 시장과 함께하면서 더 많은 꿈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최홍묵 계룡시장은 “부시장 재직 시절 함께 호흡을 맞춰 현안을 해결했던 일이 기억난다”며, “지지와 응원에 힘입어 계룡시 도약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최홍묵 계룡시장의 본격적인 출마 선언과 함께 지역 내 지지 선언이 잇달을 것으로 보여 귀추가 주목된다.

최홍묵 계룡시장 지지선언

전 계룡시 부시장 전준호입니다. 저는 오늘, 최홍묵 계룡시장 후보를 지지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섯습니다.

사람인(人)자를 보면, 혼자 서 있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 늘 받쳐주고 있지요. 사람은 혼자가 아니라 어울려 사는 사회적 개체라는 뜻이겠지요.

정치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내 욕심만 가지고 혼자 설 수는 없는 것입니다. 내가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도움을 줘야 할 때도 있어야 합니다.

왜 최홍묵 시장 일까요? 예! 모든 후보자들 훌륭합니다. 계룡을 사랑하고 발전시킬 적임자라고 말도 화려하고, 또 말은 쉽지요. 너무나 말을 잘해 가끔은 현혹 되기도 하지요.

그에 반해 최시장님의 언변은 그리 화려하지도 않고, 속일 줄도 모릅니다. 오로지 계룡의 발전을 위해 뚜벅 뚜벅 걸어온 실적은 이루 말할 수 없고 무엇보다도 진정성이 느껴지지요.

단체장을 하다보면 사건사고, 부정부패, 비리로 중간에 그만 두는 사람, 자살하는 사람, 검찰 경찰 불려 다니는 사람, 별사람 다 있습니다. 최홍묵 시장님 전혀 없습니다.

병역의무? 육군병장 만기제대, 부동산 투기? 전혀 없습니다. 사모님? 모든 봉사현장에서 앞치마 두르고 함께 해오신 분이십니다. 아흔여섯, 아흔일곱 시어머니 친정어머니 끝까지 모신 효부 효자 집안입니다. 

 

첫째. 한마디로 검증된 믿음직한 후보자입니다.

최근에 이케아 사태로 행정의 신뢰가 흔들진 적이 있습니다만 그제 이케아 부지에 미국계 유통사 등 대형 복합 쇼핑몰 세 군데와 빠른 입점이 될 수 있도록 협의를 진행중 이라는 것을 발표했지요.

저는 계룡시의 행정을 신뢰하고 빨리 추진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둘째. 신의를 지키는 것도 정치에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도전이란 명분으로 검증되지 않은 출마자들이 시험대에 오르는 것을 많이 보았을 것입니다.

최시장님은 그동안의 행정 실적, 군문화 엑스포 유치 등 계룡대와 돈독히 쌓아온 협력 관계. 말보다는 실천하는 후보라서, 최홍묵 시장을 지지하기로 한 것이 두 번째 이유입니다.

셋째. 미래비전 제시, 믿고 맡길 수 있습니다.

후보자의 미래비전 제시는 절대적으로 시민과의 신뢰 관계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케아 유통부지에 조속한 추진은 계룡시가 재도약하는데 엔진 역할을 할 것이며 현재 계룡시가 추진하고 있는 미국계 대형 유통업체 혹은 복합 쇼핑몰의 조속한 입점은 신뢰관계를 회복하고 미래로 나가는 큰 축이 될 것입니다.

저도 이를 바탕으로 최홍묵 시장님과 함께하면서 더 많은 꿈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