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재난구호안전봉사회도 ‘가치가유 충남119’와 동행
상태바
대한재난구호안전봉사회도 ‘가치가유 충남119’와 동행
  • 조성우
  • 승인 2021.07.0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충남소방-대한재난구호안전봉사회와 업무협약 체결
▲ 대한재난구호안전봉사회도 ‘가치가유 충남119’와 동행

[충청메시지] 충남소방본부는 30일 대한재난구호안전봉사회와 재난구호·봉사활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각종 재난·재해 발생 시 상호협력 공조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 및 재난대응 능력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은 강종범 충남도 화재대책과장과 대한재난구호안전봉사회 현해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재난 발생 시 재난구호 및 봉사활동 지원, 자원봉사자 소방안전교육 지원, 재난구호 안전캠페인 활동 공동 협력 등으로 상호 교육 및 협력에 있어 우선적으로 협약 기관의 관련 법규를 준용하기로 했다.

먼저 대한재난구호안전봉사회는 소방본부에서 진행하는 각종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한다.

100여명의 대한재난구호안전봉사회 자원봉사자는 도내 재난현장에서의 구호활동은 물론, 화재피해가구 집짓기 등 복구 활동과 사회소외계층 온정나눔 활동에도 힘을 보태 상당한 시너지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날 업무협약식에 이어 대한재난구호안전봉사회 회원 전원이 ‘가치가유 충남119’ 119원의 기부활동에도 동참하기로 해 훈훈함을 더했다.

앞서 충남소방본부는 ‘가치가유 충남119’ 사업 추진 파트너로 지난 2월 기금 운용을 위해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어 3월에는 집짓기 봉사단체인 한국해비타트와, 4월에는 긴급가정 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네 번째로 화재피해가구 등의 긴급구호와 ‘가치가유 충남119’ 기부 동참을 위해 대한재난구호안전봉사회와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

강종범 화재대책과장은 “가치가유 충남119의 취지나 성과가 알려지면서 여러 봉사단체나 개인의 동참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하고 “함께하는 분들의 정성을 더해서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더 많이 찾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현해 이사장도 “언론보도를 통해 가치가유 충남119의 참뜻을 알고 회원들과 함께 작은 힘이라도 보태기로 한 것”이라며 “이 사업이 전국으로 확산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