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가져
상태바
계룡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가져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3.27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이효진)은 지난 26일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맞아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다목적홀에서 반경희 전 여성회장 외 다섯분이 진행하는 하모키카 및 팬플롯 연주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을 가졌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의용소방대원의 숭고한 희생·봉사 정신을 기리고, 10만여 의용소방대원의 자긍심 고취 및 안전수호 의지를 다짐하기 위해 3월 19일을 기념일로 정하여 올해 3회를 맞이하게 되었다.

사회(계룡여성의용소방대 박정임 총무부장)

행사에는 이용우 계룡시장, 김범규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등 내・외빈을 포함하여 약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룡여성의용소방대 박정임 총무부장의 사회로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국민과 함께하는 위대한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화재, 구조, 구급 등 가종 소방활동과 의용소방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다.

먼저 여성의용소방대 송재의 대장이 의용소방대 활동을 통해 국가 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장을 받았다. 표창장은 노용선 소방행정과장이 전수했다.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은 여성의용소방대 김정순 부대장이 받았다.

소방청장 표창은 엄사면 남성의용소방대 류기선 대장이 수상했다.

김종민 국회의원 표창은 계룡남성의용소방대 지갈진영 대원과 엄사면 여성의용소방대 신윤숙 방호부장이 수상했다.

충청남도지사 표창은 계룡남성의용소방대 유병기 서무반장, 박병근 화재진화반장, 계룡여성의용소방대 조현주 예방홍보반장이 수상했다.

충청남도 교육감 표창은 계룡여성의용소방대 윤재은 대원이 수상했다.

충청남도의회 의장표창은 엄사면 남성의용소방대 이정주 방호부장, 김은숙 대원이 수상했다. 이재운 도의원이 전수했다.

계룡시장 표창은 계룡남성의용소방대 류광석 훈련반장, 계룡여성의용소방대 김자순 대원, 엄사면 남성의용소방대 박태홍 화재진화반장, 엄사면 여성의용소방대 이성희 구급구호부장이 수상했다.

계룡시의회 의장표창은 계룡남성의용소방대 송인완 대원, 계룡여성의용소방대 신은주 대원, 엄사면 남성의용소방대 임형묵 대원, 엄사면 여성의용소방대 장영미 대원이 수상했다.

계룡소방서장 표창은 계룡여성의용소방대 최정예 대원, 엄사면 남성의용소방대 황도연 대원, 엄사면 여성의용소방대 이향숙 서무반장이 수상했다.

충청남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표창은 엄사면 남성의용소방대 이승희 서무반장, 엄사면 여성의용소방대 김갑숙 이재민지원반장이 수상했다.

계룡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감사장은 시민안전과 전유진 주무관이 받았으며 표창은 계룡남성의용소방대 임광춘 대원, 계룡여성의용소방대 김정연 대원이 수상했다.

기념사(이응우 시장)

이응우 계룡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계룡시는 금년도에 행안부에서 실시한 안전지수 평가 결과 전국에서 최우수에 해당하는 지역안전 우수 지역에 선정이 됐다.”면서 “이 모든 것들이 의용 소방가족 여러분들이 불철주야 헌신 노력하신 결과라며 시민을 대표하여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투철한 안전의식을 기초로 계룡시는 전국에서 가장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 행복이 넘치는 예스 계롱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분들께서 뜻과 힘을 모아주기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축사(김범규 의장)
축사(김범규 의장)

김범규 의장은 축사를 통해 “의용소방대원들이 많은 헌신과 활동들은 시민 여러분들께 항상 귀감이 되고 많은 감동을 주었으며, 더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지속적인 의용소방대의 발전을 이끌어내 주었다.”며 “앞으로도 저희 계룡시의회에서는 의용소방대원 여러분과 계룡소방서 소방관 여러분들의 처우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축사(이재운 의원)
축사(안연식 여성회장)
축사(안연식 여성회장)
감사의 선물전달(퇴임 선배들)
케익 커팅
케익 커팅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