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24년도 노인대학 입학식 열어
상태바
계룡시, 2024년도 노인대학 입학식 열어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3.2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까지 8개월 간 강의, 체험, 자원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예정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21일 금암동 실내게이트볼장에서 ‘2024년 계룡시 노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응우 시장, 김범규 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이재운 충남도의원 등 내빈과 김정수 지회장을 비롯한 지회 임원, 노인대학 입학생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대한노인회 계룡시지회에서 주관하는 계룡시 노인대학은 3월 26일부터 11월 28일까지 약 8개월 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주2회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 학습 내용으로는 건강과 교양 일반, 우리고장 견학‧체험, 자원봉사와 재능나눔 활동, 각종 사례발표 및 자서전 작성 등 어르신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자기 주도 프로그램을 60여회 운영할 계획이다.

김정수 지회장과 정인득 노인대학장은 “계룡시 노인대학이 노년의 삶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는 평생 교육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수준 높은 강의와 현장 체험 등을 통해 매일 가고 싶은 대학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응우 시장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의에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노인대학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어르신들께서 더 풍성한 삶을 살아가는 계기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