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상반기 영양플러스사업 신규 대상자 모집
상태바
청양군, 상반기 영양플러스사업 신규 대상자 모집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3.06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의료원<br>
청양의료원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지역 내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을 위해 상반기 영양플러스사업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6일부터 18일까지 13일간이다.

영양플러스사업은 군내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을 위한 보충 식품 지원과 체계적인 영양교육, 상담을 통해 균형 잡힌 식생활 관리 능력을 배양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대상은 청양군에 주소를 둔 가구 중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 임신부와 출산․수유부, 72개월 미만 영유아로 빈혈이나 저체중, 성장 부진, 영양 섭취 상태 불량 중 한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 요인 보유 여부에 따라 영양 위험도 조사와 개별 영양상태를 평가, 최소 6개월에서 1년간 식품을 무료 지원한다.

선정된 사람에게는 보충 식품 패키지를 매월 2회 제공하고 단체교육, 개별상담, 가정방문 교육과 함께 영양상태 개선 평가를 진행하며 홍보 물품도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군민은 신청 서류(주민등록등본, 다문화가정 및 세대 분리 시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입영수증,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증명서류, 산모 수첩 등)를 갖추고 보건의료원 건강증진센터 1층 대사증후군관리실(940-4592)을 방문 신청하면 된다.

김상경 원장은 “영양플러스사업을 통해 임산부와 영유아의 균형 있는 영양 건강을 도모하고 올바른 식생활 문화를 전파하면서 출산 가정의 건강증진을 돕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