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탄소중립포인트제로 온실가스 감축 동참해주세요
상태바
부여군, 탄소중립포인트제로 온실가스 감축 동참해주세요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3.0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자동차 부문 참여자 모집 중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기후 위기에 따른 온실가스 저감과 탄소중립 생활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탄소중립포인트제’를 운영하고 있다.

탄소중립포인트제는 온실가스 감축량에 따라 탄소포인트(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전 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이다.

자동차 분야는 주행거리 감축률에 따라 인센티브(현금)를 지급하는 제도로 참여 대상은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 승합자동차이며, 친환경 자동차(전기, 하이브리드, 수소차 등)는 제외된다.

참여 기간은 2. 26.(월) ~ 3. 8.(금)까지로 현재 선착순 참여자 모집 중이며, 참여 신청은 탄소중립포인트제(자동차) 누리집(car.cpoint.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에너지 분야는 가정, 상업시설 등에서 사용하는 에너지(전기, 상수도, 도시가스)의 감축률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로 연 2회 굿뜨래페이 또는 그린카드 포인트로 지급된다.

연중 참여자를 모집하며, 참여 신청은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 누리집(cpoint.or.kr) 또는 부여군청 환경과,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박정현 군수는 “기후 위기로 인해 연일 탄소 저감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어 2045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서는 군민들의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탄소중립포인트제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