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통계정보관’ 새롭게 단장
상태바
‘충남 통계정보관’ 새롭게 단장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2.1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데이터포털 올담 탑재…데이터와 통계 동시 접근·이용 가능토록 개선

충남도는 19일부터 객관적 지표를 통해 도정 신뢰도를 향상하고 도민 생활에 밀접한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새롭게 단장한 충남 통계정보관을 충남데이터포털 ‘올담’을 통해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도는 이용자 중심의 통계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독성 및 접근성이 편리하도록 화면 디자인을 개선했으며, 통합검색 기능을 구현해 정보 검색 시 도 누리집, 올담, 통계청 등 다양한 사이트의 검색 결과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사용자가 다양하고 시각화된 통계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충남형 100대 통계를 신설했다.

통계는 도민 일상생활과 밀접한 △토지와 인구 △ 사회통합 △ 문화와 여가 △소득과 소비 △고용과 노동 △주거와 교통 △농축어업 △산업 △환경 등 9개 분야 지표로 구성됐다.

도는 2022년 8월부터 충남데이터포털 ‘올담’ 대민 서비스(http://alldam.chungnam.go.kr)를 통해 민간에 데이터를 개방하고, 공공데이터 활용을 활성화해 새로운 서비스 및 공공의 가치 창출을 하고 있다.

올담 대민 서비스 포털은 △데이터 제공 △데이터 활용 △통계 △소식 및 참여 △이용 안내 등 5개 메뉴로 구성돼 있으며, 도민 생활에 밀접하고 활용도가 높은 문화관광, 보건복지, 산업 등 약 4400여 건의 공공데이터를 제공한다.

전승현 데이터담당관은 “충남데이터포털 올담과 새롭게 구축한 충남 통계정보관을 통해 민간의 데이터 접근과 활용의 격차를 해소하고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