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치매환자가족 힐링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계룡시, 치매환자가족 힐링프로그램 운영
  • 오병효 시민기자
  • 승인 2024.02.1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환자 가족에게 영양가득 힐링밥상 프로그램 제공
계룡시보건소
계룡시보건소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치매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 치매안심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환자 보호자의 돌봄으로 인한 부담과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보호자 간 공감대 형성 및 다양한 정보교류를 통해 보다 나은 돌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힐링프로그램은 오는 21일부터 3월 13일까지 주1회 4주 과정으로 신도안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실시되며, 치매환자와 보호자의 면역력과 체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건강식을 조리하는 시간과 함께 생선, 채소와 과일이 포함된 건강한 식단구성 방법을 교육 할 예정이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힐링프로그램이 치매환자 돌봄에 대한 정보 제공, 보호자 간 정서적 공감을 통한 심리적 부담 경감 등 어려운 돌봄환경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상반기 운영결과를 토대로 하반기에는 보다 개선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환자 등록·관리 ▴치매치료관리비 제공 및 맞춤형 사례관리 ▴배회인식표 제공 및 실종예방 지문등록 ▴전화상담 ▴인지·재활훈련 및 예방교육 등 치매통합 서비스를 시행중이며, 치매관련 궁금한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치매상담 콜센터(☎1899-9988) 이용도 홍보하고 있다.

힐링프로그램 참여 및 치매관련 상담은 계룡시 치매안심센터(☎042-840-3680∼7)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