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마음안심아파트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공주시, 마음안심아파트 업무 협약 체결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2.16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입주민과 관리사무소 근로자의 마음건강 증진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오근)는 지난 15일 공주시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관내 아파트 입주민과 관리사무소 근로자를 대상으로 마음안심아파트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마음안심아파트 사업은 입주민의 마음건강과 관리사무소 직원의 마음을 살펴보는 아파트를 비전으로 입주민과 실무자의 정신건강 증진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아파트를 구현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협약은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신관주공 6단지, 옥룡주공 1단지, 월송LH천년나무 3단지, 의당신한 1차 아파트 관리사무소 4개 기관이 참여했다.

상호 기관은 협약에 따라 입주민을 대상으로 생명존중캠페인, 생명존중교육, 정신건강 치료비 지원 및 심리상담 비용 지원, 생명존중 프로그램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관리사무소 실무자를 대상으로는 소진예방 프로그램을 신설해 입주민과 실무자의 마음 건강을 살펴볼 예정이다.

이미자 치매정신과장은 “마음안심아파트 사업이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디딤돌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 자살은 개인적인 문제가 아니라 사회적인 문제이며, 지역사회의 작은 관심이 자살을 예방할 수 있는 중요한 통로임을 당부하며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사업, 생명존중사업, 아동청소년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상담 문의는 자살예방 상담전화(☎109) 또는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41-852-1094)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