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특산자원 활용 중간소재 가공사업 사업대상자 모집
상태바
공주시, 특산자원 활용 중간소재 가공사업 사업대상자 모집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2.15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농촌진흥청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 사업에 참여할 특산자원 활용 중간소재 가공사업 대상자를 3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공주 특산자원인 쌀, 밤, 베리류를 원료로 한 중간소재(분말·잼)를 가공해 빵, 쿠키 등 가공사업장에 중간 소재로 납품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쌀, 밤, 베리류 중 한 가지 이상을 분말 또는 잼 가공이 가능한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으로 총 2개소를 모집한다.

지원 내용은 특산자원 활용 중간소재 가공시설 기반 구축사업과 농산물 전처리·가공·포장 등 장비 지원사업으로 개소당 최대 3억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공주시청 누리집(고시공고-일반공고) 또는 공주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지원사업 알림방)에 게시한 내용을 참고해 사업신청서를 작성한 후 농촌진흥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사업대상자 선정은 4월 중 서면 및 현지 심사 후 외부 평가위원 발표 심사를 통해 예비 사업대상자를 선정한 뒤 농업산학협동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사업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041-840-3527)로 문의하면 된다.

전경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역대표 농특산물을 가루 또는 잼으로 반가공함으로써 관내 농산물 소비촉진 및 부가가치를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사업은 공주시 특색을 살린 특산품 개발을 위해 매우 중요한 첫 사업으로 농산물 가공에 관심있는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