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안심농산물 협업체계 구축 협의회 개최
상태바
논산시, 안심농산물 협업체계 구축 협의회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1.26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안전성 관리 강화와 피해 예방 방안 논의

논산시(시장백성현)는 논산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안전성을 강화하고 체계화하기 위해 지난 25일 유관기관과 함께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의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는 논산시농업기술센터, 논산시청 농촌활력과, 농산물유통지원센터, 농산물품질관리원 논산사무소, 농협중앙회 논산시지부 등 각 부서의 팀장과 담당자가 참석하여 농산물의 부적합 적발로 인한 농업인과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였다.

협의회에서는 관외 도매시장 출하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농약안전사용 교육, 농약안전사용 홍보 및 농산물안전성검사 등을 체계적이고 집중적으로 실시하여 “논산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라는 인식을 확산하고자 하였다.

또한 부적합이 적발될 경우 농업인이 받게 되는 불이익과 사후조치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농협과 협력하여 부적합 다빈도 품목 생산 농업인에게 찾아가는 집중 농약안전사용 교육을 각 유관기관과 함께 실시할 계획을 발표하였다.

시 관계자는 “소비자의 안전먹거리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한 기반으로 안전성 관리가 필수적이라고 판단하였다. 각 기관 간의 협력과 협조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를 위한 적극행정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