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칠갑산얼음분수축제 현장 사전점검
상태바
청양군, 칠갑산얼음분수축제 현장 사전점검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2.28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청
청양군청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지난 27일 정산면 천장리 알프스마을에서 열리는 제16회 칠갑산얼음분수축제에 대한 안전대책 마련과 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을 관계기관 합동으로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군 안전총괄과와 농촌공동체과, 소방서, 경찰서, 전기안전공사 관계자, 민간 전문가 등이 참여했다.

점검단은 축제장 일대의 ▲소화 시설 확보와 위험물질 및 화기 관리 적정성 여부 ▲전기 콘센트, 철제 분전함, 전기기기 외함 접지, 냉난방기기 사용 시 적정용량의 콘센트 및 배선 사용 여부 ▲주요 구조체 노후화, 방화구획 유지관리 상태, 통로․공간 적치물 등을 중점 점검했다.

칠갑산얼음분수축제는 겨우내 얼음이 녹지 않는 마을의 특성을 살린 축제로 ‘충남의 알프스에서 만나는 겨울왕국’으로 입소문이 나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다.

특히 ▲얼음 썰매 ▲눈썰매 ▲얼음 봅슬레이와 같이 신나는 썰매 체험 ▲군밤 굽기 ▲빙어 잡기 ▲트랙터 깡통 열차 등 체험 거리가 가득하고 매년 주제가 바뀌는 ▲대형 눈 조각 ▲얼음 분수 ▲이글루 등 볼거리 또한 풍성한 축제다.

2024년 축제는 1월 1일부터 2월 18일까지 정식 개장되며, 현재 임시 개장 중이다. 입장료는 1인 1일 종일권 9,000원, 눈썰매 포함 종일권 2만 9,000원이다.

군 관계자는 “2024년 군내에서 첫째로 개최되는 축제인 만큼 철저한 안전관리를 거친 축제로 진행돼야 한다”라며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방문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축제를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