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계실영농조합법인, 라벤더 에센셜오일 ‘라벤더7’ 출시
상태바
공주계실영농조합법인, 라벤더 에센셜오일 ‘라벤더7’ 출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2.22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21일 공촌신활력플러스사업으로 지원한 사곡면 계실리 마을에서 운영 중인 공주계실영농조합법인에서 ‘라벤더7’이라는 브랜드의 라벤더 에센셜오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계실리영농조합법인에서 출시하는 ‘라벤더7 에센셜오일’의 판매를 앞두고 열린 이날 출시 기념회에서는 서울 소재 유망 코스메틱 회사 인 ‘아이코닉브랜드, TU사이언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판매 및 기술이전 등을 협조하기로 했다.

‘공주계실영농조합법인’은 지난 2017년 시군 창의아이디어 사업에 참여하면서 라벤더사업을 시작했다.

2019년 11월에 법인을 설립하여 라벤더 식재를 통한 경과조성사업, 오일추출, 마을카페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의 기틀을 마련했다.

김철현 마을법인 추진위원장은 “이번에 출시되는 라벤더7 에센셜오일 상품은 그동안 계실리에서 준비한 여러 사업 중 수익화를 이루기 위한 첫 번째 사업으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도움이 컸다”라고 말했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농촌에 산재한 유무형 자원과 민간 조직을 활용하여 지역특화산업 육성과 공동체 활성화 등 농촌의 자립적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이번에 출시되는 ‘라베더7 에센셜오일’ 판로지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라베더7 에센셜오일’ 은 온라인 커머스 등의 온라인 판매와 지역 로컬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이용호 지역활력과장은 “농촌마을 수익사업이 단순한 농산물 경작을 벗어나 가공품 생산, 경관조성을 통한 농촌관광 등 융복합 산업으로 발전하여 일자리 창출 등의 훌륭한 사례를 계실리에서 기대해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