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고향사랑기부금 3억원 돌파…감사이벤트 진행
상태바
공주시, 고향사랑기부금 3억원 돌파…감사이벤트 진행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2.2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까지 10만원 기부하면 알밤한우·안심깐밤 등 최대 33% 더드림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올해 시행에 들어간 고향사랑기부금이 누적 3억원 돌파한 것과 관련해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 들어 공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한 기부자는 총 2257명으로, 누적 기부액은 3억 85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에게는 세액공제의 혜택과 함께 모인 기부금으로 지역을 돕는 보람을 주는 한편, 특산품으로 답례품을 제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제도이다.

시는 그동안 동참 릴레이 이벤트, 공주·부여·청양 생활권협의회 공동홍보를 비롯해 한옥마을 숙박권과 축제권, 수능·성탄절 특별답례품 등 이색 답례품을 개발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 끝에 시행 첫해 3억원을 넘는 기부금을 모금했다.

이에 따라 시는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하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선호도가 높은 대표 답례품을 추가 제공하는 ‘더 드림 & 파격가 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연말까지 공주에 10만원을 기부하면 답례품으로 공주알밤한우를 기존 700g에서 850g으로, 고맛나루안심깐밤은 1080g에서 1440g 증량 제공한다. 또한, 공주알밤 특대4kg(기존 3만 6천원)을 3만원에 할인 제공한다.

최원철 시장은 “기부에 참여해 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더 많은 분이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과 함께 가치를 나누는 일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