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지장정사, 1만명에게 동지팥죽 나눔 행사 개최’
상태바
‘논산 지장정사, 1만명에게 동지팥죽 나눔 행사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2.2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팥죽 나눔으로 행복을 전합니다

2023년 12월 11일(월)부터 12월 19일(화)까지 논산시 노성 화곡리에 위치한 지장정사와 사회복지법인 지장원(대표이사 법원스님)에서는 1만명 동지팥죽 나눔 행사가 진행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매년 지장정사(주지 법원스님) 주관으로 공주시, 논산시, 부여군 3개지역 소외계층 및 독거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동지 팥죽에 담긴 진정한 의미를 전달하고 있어 뜻깊은 행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동지 팥죽에 담긴 진정한 의미는 해가 바뀌는 동짓날, 한 해 동안 전염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하게 살게 해달라며 비는 염원이 담겨 있습니다. 따라서 매년 지장정사에서는 팥을 직접 농사짓거나 기부한 봉사자들과 함께 팥을 삶고 팥죽을 정성껏 끓여 봉사하는 이 행사로 어려운 시기에 따뜻함을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복지법인 지장원에서 위탁 운영중인 춘수정 경로식당 어르신 50여분과 봉사자들과 공주지역 이인면, 탄천면, 정안면, 의당면, 계룡면등 면단위의 저소득층 및 지역 독거어르신들을 대상으로 1만명 동지팥죽을 나눠 드렸으며, 유난히 올해는 팥죽이 맛있다는 칭찬의 말씀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지장정사와 사회복지법인 지장원 (대표이사 법원스님)은 “1만명분의 동지 팥죽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더 액운을 물리치고 함께 행복하자”는 말씀을 해주셨으며, 매년 공주반야봉사단, 공주효센터, 리더스봉사단, 부부봉사단, 공주봉사단등 여러 봉사단체와 개인 그리고 지역 돌봄사업 연계프로그램으로 진행한 행사여서 더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장정사에서 진행하는 1500여명 내복 나누기와 1만명 동지팥죽 나눔 행사를 통해 올 겨울 논산시, 공주시, 부여군의 따뜻한 온기가 조금이라도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나누면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