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서 ‘2관왕’
상태바
논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서 ‘2관왕’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2.1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 공모전에서 프로그램 부문 ‘대상’, 청소년 부문 ‘최우수’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이사장 백성현) 산하의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에서 주최하는 ‘2023년 충청남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사례(프로그램) 공모전’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센터는 프로그램 부문에서 대상을, 청소년 부문에서는 최우수상을 받았다.

센터는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증 취득과정 & 내가 더를 지켜줄개’라는 프로그램을 출품해 대상의 기쁨을 안았다. 해당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자격증 취득을 도와 진로탐색망과 사회진입 통로를 넓히려는 취지로 추진됐다.

펫푸드 만들기, 유기견 보호소 직업체험 및 자원봉사,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증 취득 과정, 펫푸드 스타일리스트 자격 취득 과정 등으로 구성되어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청소년 부문 수상 성과는 센터의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함께한 한 청소년의 노력이 이뤄냈다. 이 청소년은 1년여 기간 동안 센터에서 ‘열공’하며 검정고시에 합격했으며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해냈다. 특히 반려동물 계열 상급학교에 합격, 내년 입학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청소년은 수상소감을 통해 “센터에서의 활동은 제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었다”며 “뜻깊은 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밖청소년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여성가족부와 논산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곳이다. 청소년 상담부터 교육ㆍ자립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 개인 수요를 충족시키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내의 9세부터 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유선 연락처(☏041-730-6051~3)로 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