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의 겨울은 따뜻하고 달달하다…전기매트, 수박 등 물품 기탁 의지 이어져
상태바
논산시의 겨울은 따뜻하고 달달하다…전기매트, 수박 등 물품 기탁 의지 이어져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2.07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상상마당, 논산시로 1천만 원 상당 전기매트 기증… “지역사회 따뜻하게”
논산시 수박연구회에서는 겨울 수박 700통 기탁… 사회복지시설로 전달 예정

논산시 수박연구회에서는 겨울 수박 700통 기탁… 사회복지시설로 전달 예정

12월에 접어들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독지가들이 많아지며 논산시의 겨울이 한껏 훈훈해지고 있다. 특히, 다양한 형태의 물품 기탁은 시민사회에 뜻깊은 도움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지난 6일 KT&G 상상마당에서 논산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는 뜻을 담아 전기매트 72세트(1천만 원 상당)를 기증했다고 전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KT&G 상상마당의 심영아 사회공헌실장은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 기부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다방면의 상생, 협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같은 날 영농조합법인 논산수박연구회(회장 김종일)에서는 귀한 겨울수박 700통(420만 원 상당)을 논산시로 기탁했다. 수박연구회는 고품질 수박 생산을 위한 생산자 연구 단체다. 올해 중 ‘충청남도 명품 수박 최고기술농업인’(이성규 회원)을 배출하는 등 뛰어난 연구ㆍ활동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평소 사회공헌노력까지 꾸준히 이어오며 많은 귀감이 되고 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논산시 전체에 대한 사랑 나눔에 앞장서주고 계신 KT&G 상상마당과, 논산 농업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수박연구회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논산의 사회적 온도가 상승할 수 있도록 전해 받은 물품을 꼭 필요한 곳에 나누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탁된 전기매트 세트는 관내 취약 계층 72가구로 나눠질 예정이며, 수박은 사회복지 생활시설 27개소로 전달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