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2차 회의 열어
상태바
계룡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2차 회의 열어
  • 오병효 시민기자
  • 승인 2023.11.23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행복을 실행하는 2024년 연차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3년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2차 회의“를 개최하고 내년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확정했다.

이날 회의는 제9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임기 내 마지막 회의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인 이응우 계룡시장을 비롯한 대표협의체 위원 24명이 참석하여 2023년 주요사업 결과 보고 및 2024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안) 심의를 진행하였다.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은 ‘시민의 행복을 실현하는 복지 플랫폼 계룡’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돌봄, 일자리, 민관협력, 복지 인프라 확충 등 분야별 전략체계를 수립하였으며, 지역 내 다양한 사회안전망 확대 및 지속 가능한 사회보장기반 구축을 위한 39개 세부사업으로 구체화하여 합리적이고 실천적인 계획을 수립하였다.

특히 이번 시행계획은 저탄소 녹생성장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환경사업,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디지털 플랫폼 구축, 지역사회보장계획 활성화를 위한 사업 등 4개 사업을 신설하여 2023년 시행계획을 보완하고 복지자원의 효율적인 활용 체계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응우 시장은 “우리시가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사회안전망 구축 및 지속 가능한 사회보장 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