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립합창단, 제14회 정기연주회 연다
상태바
논산시립합창단, 제14회 정기연주회 연다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1.0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 오후 7시 30분, 논산아트센터 대공연장으로 시민 초대
‘모차르트 대관식 미사’ 등 선보일 예정… 오푸스 심포니 오케스트라 협연도 기대

논산시립합창단이 오는 14일 오후 7시 30분에 논산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제14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새롭게 취임한 서효정 지휘자가 지휘봉을 잡는 첫 정기연주회이기도 한 이번 공연은 △1부: <모차르트 대관식 미사(Coronation Mass K.317)> △2부: <Mironczarnia> 외 2곡 △ 3부: <말하는 대로> 외 2곡 등 세 개의 부로 구성된다. 아울러 오푸스 심포니 오케스트라와의 협연 및 브라스밥의 특별공연도 펼쳐진다.

1부는 전체 6곡으로 된 모차르트의 대표적 미사곡으로, 기존 미사곡과는 달리 대규모 악기 편성을 통해 활기차고 장엄한 분위기인 것이 특징이다. 논산시립합창단과 오푸스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섬세한 협연을 통해 아름다운 조화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2부는 ‘작은 배’라는 뜻을 가진 <Mironczarnia>를 비롯한 3곡이 울려퍼질 예정인데 <Mironczarnia>는 지난 8월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된 ‘대한민국합창대제전’에서 관객 및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은 곡이다. 논산시립합창단이 평상시 보여주지 않았던 다채로운 콘셉트를 엿볼 수 있는 무대다.

시 관계자는 “논산시립합창단이 갈고 닦은 아름다운 하모니에 푹 빠져볼 수 있는 풍성한 시간이 되실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번 정기연주회는 ‘선착순&무료’로 관객을 받는다. 단 3인 이상 단체 관람자는 우선예약이 가능하다. 자세한 공연 정보ㆍ단체 예약은 논산시청 문화예술과 문화예술팀(☏041-746-53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