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작업치료학과, 대교뉴이프와 ‘맞손’
상태바
충남도립대 작업치료학과, 대교뉴이프와 ‘맞손’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9.26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돌봄 등 사회서비스 분야 강화 위해 업무협약…전문적 인력 양성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와 대교뉴이프(대표 강호준)가 노인돌봄 등 사회서비스 분야 강화를 위해 맞손을 잡았다.

충남도립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서면을 통해 대교뉴이프와 교류와 협력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평균수명이 증가하는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더 나은 사회서비스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전문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단순한 돌봄 서비스에서 벗어난 전문적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재학생 현장실습은 물론, 자원봉사를 통한 지역사회 참여 및 취업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이어 예비 작업치료사 교육 참여를 돕고, 작업치료 및 인지치료 학술분야 연구 참여와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하기로 했다.

또한 작업치료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정보공유하고, 충남지역 공공돌봄 서비스 전달체계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용찬 총장은 “대교뉴이프는 2027년까지 전국 278개 센터 운영을 목표로 노인돌봄과 케어에 전문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며 “작업치료학과 재학생들의 현장 경험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교뉴이프는 대교그룹에서 시니어 라이프 솔루션 브랜드를 구축하고 시니어 케어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별도 설립한 법인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