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관내 농산물 활용 상품 개발 공모전 참가자 모집
상태바
계룡시, 관내 농산물 활용 상품 개발 공모전 참가자 모집
  • 오병효 시민기자
  • 승인 2023.09.22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4일부터 2주간 신청접수, 최종 선정업소에 최대 1000만원 제품개발비 지원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계룡지역의 농산물 판로확대 도모 및 계룡시 대표 농특산물 개발여건 마련을 위하여 ‘계룡시 농산물을 활용한 상품 개발 공모전’을 추진한다.

공모 주제는 계룡지역의 농산물을 원료로 사용하고 선물포장 등 유통이 용이한 가공식품류 개발로, 관내 소재 식품접객업(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즉석판매제조가공업, 식품제조가공업, 주류제조업 등 관련영업 등록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는 오는 10월 4일부터 17일까지 참가신청서류를 접수하고 1차 서류평가 및 2차 시식평가를 거쳐 10월 중 3개소 내외의 우수 업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계룡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관련 서류를 작성하여 시청 농림과 농업정책팀에 방문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업소는 개소당 500만 원에서 최대 1000만 원이내의 제품 포장패키지 개발비용, 홍보비용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계룡시 농산물 활용 상품개발 공모전’의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청 홈페이지(https://gyeryong.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계룡시 농산물 활용 상품개발 공모전을 통해 지역 농가의 판로 확대 및 지역의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예정”이라며, “지역의 유능한 업소에서 이번 공모전에 많이 참가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