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문학상 수상 연극 ‘시간을 파는 상점’ 무대에 오르다!
상태바
청소년 문학상 수상 연극 ‘시간을 파는 상점’ 무대에 오르다!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9.15 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교육회복을 위한 교육공동체 공연 관람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9월 14일에 비오케이아트센터에서 총 3회에 걸쳐 학생, 교직원, 학부모 600여 명을 대상으로 ‘시간을 파는 상점’ 초청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공연은 교육공동체의 코로나19로 인해 긴장된 정서와 심리를 예술공연 관람을 통해 완화하고 극복하여 건강한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학생들이 문화 예술적 감수성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목적도 있다.

김선영 작가의 장편소설 ‘시간을 파는 상점’은 제1회 자음과 모음 청소년 문학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시간의 양면성을 재미있게 풀어낸 소설이다.

이 소설을 연극으로 각색하여 ‘스스로 시간을 놓치지 않는다면 절망의 시간은 희망을 속삭이는 시간으로 만들어 낸다’라는 주제로, 참석자들에게 80분간 웃음과 눈물, 재미와 감동의 시간을 선사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의 교육회복을 위해 ▲예술의 전당으로 초청하는 문화예술공연,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교육회복 문화예술 아카데미, ▲영화관으로 초청하는 영화관람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 이후 교육공동체의 일상 회복을 돕고 학생들이 문화예술적 감수성과 심리적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교육회복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