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명사 양재진 원장 초청 특강 열어
상태바
계룡시, 명사 양재진 원장 초청 특강 열어
  • 오병효 시민기자
  • 승인 2023.09.1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계룡시 명사초청 시민아카데미 첫 번째 강연, 스트레스 감소 기대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3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2023년 첫 번째 명사초청 시민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계룡시 개청 20주년 및 방문의 달을 맞아 다양한 스트레스에 지쳐있을 시민들에게 위안과 활력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양재진 마인드카페 정신건강의학과 의원 대표원장을 강사로 초청해 ‘스트레스, 그리고 나’라는 주제로 현명하게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 날 강연장에는 계룡시민 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에 있던 시민들의 실제 고민과 질문이 담긴 쪽지를 양재진 원장이 직접 읽고 상담하는 시간을 가지며 더욱 큰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강연에 참석한 한 시민은 “그동안 고민해왔던 문제에 대해 강사님이 진솔한 답변을 해줘 큰 위로를 받았다”며,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특강 소감을 전했다.

이응우 시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시민들의 일상이 활력을 얻고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강연으로 시민들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 명사초청 시민아카데미는 두 번째 강연으로 10월 23일 최태성 한국사 대표강사를 초청해 ‘한 번의 인생 어떻게 살것인가(역사에서 찾는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계룡시민들과 다시 한번 마주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