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함께라서 행복한 아름다운 동행’ 이웃사랑 쌀 나눔 행사 열어
상태바
계룡시, ‘함께라서 행복한 아름다운 동행’ 이웃사랑 쌀 나눔 행사 열어
  • 오병효 시민기자
  • 승인 2023.09.1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공동체팀 소관 7개 단체 참여, 어려운 이웃에 나눔 실천

계룡시(시장 응우)는 지난 12일 시 개청 20주년을 맞아 관내 7개 단체가 참여하는 ‘이웃사랑 쌀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계룡시 개청 20주년이 되는 2023년을 맞아 자치행정과 새마을공동체팀 소관 7개 단체가 의미 있는 사업을 해보고자 각 단체 회원 1인당 1㎏의 쌀을 모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나눔행사에는 ▲계룡시자율방범연합대(연합대장 우서영) ▲새마을운동계룡시지회(지회장 이상표) ▲한국자유총연맹계룡시지회(지회장 김인수) ▲두마면 주민자치회(회장 차윤숙) ▲엄사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건수) ▲신도안면 주민자치회(회장 김영랑) ▲금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목효) 등 7개 단체 435명의 회원이 참여했다.

각 단체에 소속된 회원들이 1인당 쌀 1㎏씩 마음을 모은 결과 590㎏(10㎏ 59포대)의 쌀을 마련했으며, 시는 관내 4개 면‧동사무소에 쌀을 배분해 홀몸 어르신, 저소득 가구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웃사랑 쌀 나눔 행사와 더불어 오는 20일 추석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고향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7개 단체가 합동 환경정화 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응우 시장은 “주변 이웃을 생각해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시는 7개 단체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준비해주신 쌀은 소중한 마음과 함께 이웃들께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