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부여, 익산에서 전국 초등학생 대상 “백제 퀴즈왕 대회” 개최
상태바
공주, 부여, 익산에서 전국 초등학생 대상 “백제 퀴즈왕 대회”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8.1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백제세계유산센터(이사장 김기영)는 백제역사유적지구에서 “2023 온앤오프 백제퀴즈왕 대회”를 개최한다.

퀴즈대회는 백제와 관련된 퀴즈를 풀며 자랑스러운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백제역사유적지구에 대해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보다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전국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백제역사유적지구인 공주 무령왕릉과 왕릉원(9월 9일), 부여 정림사지(9월 16일), 익산 미륵사지(9월 10일)에서 열띤 예선을 거쳐, 10월에 TJB 공개홀에서 결선이 치러진다.

예선은 학생과 보호자가 2인 1팀으로 각 지역 회차별 100팀이 모여 퀴즈를 풀게 되며, 결선은 보호자 없이 학생 단독으로 퀴즈를 풀게 된다.

참가신청은 TJB 대전방송 이벤트 페이지 또는 아래(*이미지 배치 위치에 따라 위/아래/왼쪽/오른쪽) 이미지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8월 31일까지 선착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퀴즈대회는 문화재청과 충청남도, 전라북도, 공주시, 부여군, 익산시, (재)백제세계유산센터, 그리고 TJB대전방송과 JTV전주방송이 함께하며, 참가자 모두에게 기념품이 제공되고 퀴즈왕에게는 3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또한 퀴즈대회가 끝난 후 각 지역에서 문화재야행, 미디어아트 등의 행사가 있으니 문화생활도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재단법인 백제세계유산센터 김기영 이사장은 “퀴즈대회에 오셔서 좋은 추억도 쌓고 2023 온앤온프 백제퀴즈왕 대회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