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대학교, 미국 캐롤라인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금강대학교, 미국 캐롤라인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7.06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시대에 부합하는 연구역량 강화, 우수 인재 양성 협력

금강대학교(총장 직무대행 신동호(巨星))는 7월 5일 미국 캐롤라인대학교(총장 James Lee)와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시대에 부합하는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양 대학교가 상호 교류 체계를 구축·확대해 나가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대학교는 세계적 수준으로 연구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글로벌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을 개발에도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금강대학교 신동호 총장 직무대행은 “이번 협약이 양 학교의 교류를 활성화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를 통해 우수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쓰고, 서로의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상호 발전을 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금강대학교는 국내 유일 ‘리버럴 아츠 칼리지’ 특성화 대학으로, 국내 최초로 도입한 고전 100권을 바탕으로 한 토론수업을 진행하는 프라마나학부를 운영하고 있다. 금강대학교는 전원 기숙형(RC) 대학이며 외국어 인텐시브/파트너십 운영, 미국 앨라배마 주립대와의 2+2 복수학위제, 해외대학원 유학비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캐롤라인대학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소재한 대학으로, 미 연방정부 교육부 인증(Accreditation)을 받은 정식대학 중 유일하게 한국어 수업을 승인 받아 영어와 한국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승인받아 유학을 가지 않고 온라인으로도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며, 찾아가는 교육으로 현지화를 추진하고 있는 혁신대학으로 알려져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