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육 실시
상태바
청양군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육 실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6.2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노인종합복지관(관장 강미희)은 지난 19일 청양군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3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대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노노케어, 복지시설관리지원, 학교급식지원, 공공시설지킴이, 시니어공연단, 방역보안관 총 6개 공익활동 사업단 참여자 382명이 참석해 진행됐다.

공익형 노인 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노인인권, 성희롱 예방, 부정수급 예방, 장애인 인식개선 등의 소양 및 직무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을 개최한 청양군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하게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올해 7개의 사업단을 운영 중이고 총 417명의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노인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강미희 관장은 “무더위가 시작되는 시기에도 항상 지역사회의 공익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하시는 노인일자리 참여자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노년을 위해 노인일자리 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양군은 올해 약 75억의 예산을 확보해 4개 수행기관(청양군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청양군지회, 청양군노인종합복지관, 청양군재가노인지원센터)에서 총 30개 노인일자리 사업단을 운영하고 2100여 명의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어르신들의 소득향상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