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충남 드론 조종 경진대회, 수색분야 최우수 수상
상태바
청양군, 충남 드론 조종 경진대회, 수색분야 최우수 수상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6.19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호주무관 수색분야 최우수상 수상

청양군(군수 김돈곤) 민원봉사실에서 근무하는 김기호주무관(시설7급)이 올해 충청남도가 태안에서 개최한 ‘충남도 공무원 드론 조종 경진대회’에서 ‘드론조종 수색분야에서 개인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해당 대회는 태안군 UV랜드에서 지난 16일에 실시되었고 드론이 각종 행정분야에서 활용 증가에 따라 공무원들의 조종 기술 증진을 목적으로 개최되었으며, 충남 15개 시·군의 드론 조종자격 취득한 공직자 80명이 참가, ‘드론정밀조종’와 ‘드론수색’ 2개 분야에서 자웅을 겨뤘다.

김기호주무관이 개인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한 ‘드론수색’분야는 8분 동안 드론과 줌카메라를 통해 대회장, 수색지역에 숨겨진 물체들을 찾아 인터넷 무선망으로 중계 서버실로 전송 후 수색 물체들의 영상을 캡쳐하고 수색 물체들이 무엇인지 확인 후 답안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조종자 1명, 부조종자 1명 그리고 각 시·군청에서 전송된 사진을 탐색하는 중계 서버실 요원 1명까지 총 3명이 이상이 협동으로 추진되었다.

청양군 민원봉사실 공간정보팀장 이창숙 팀장 이하, 조종자 김기호주무관, 부조종자 서원탁주무관 그리고 중계 서버실 요원 조윤종주무관 4명이 수색분야에 참가했으며, 침착하게 드론 비행 조종을 하며 수색 물체들을 찾은 김기호주무관 이하 직원들 합동 임무 수행 끝에 수색분야에서 최우수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청양군 민원봉사실은 2020년부터 드론시스템 도입 후 각종 군정업무에 드론을 활용하고 있으며 해당 대회뿐 아니라 “2022년 충남 드론 행정활용분야 최우수 기관”, “2022년 청양군 적극행정 최우수 기관” 등 각종 분야에서 수상을 하였다.

이창숙 공간정보팀장은 “2020년 드론시스템 도입 후, 군정 사업분야 활용은 물론이고 마을봉사의 날, 청양 고추구기자 축제 등에도 드론을 적극 활용하며 직원들 또한 꾸준히 드론에 대한 역량을 강화한 것이 오늘의 수상 결과를 가져온 것 같으며 앞으로도 직원들 역량 강화를 통해 다양한 군정업무에 드론을 활용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