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먼저! 한발 앞서 봉사하자!
상태바
내가 먼저! 한발 앞서 봉사하자!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6.19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자율방범연합대 출범식 및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청양군
청양군

청양군자율방범연합대(연합대장 이면우)가 지난 18일 오전 10시 30분 청양군 다목적체육관에서 자율방범대원 및 가족, 기관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양군자율방범연합대 출범식 및 제22회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자율방범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시행에 발 맞춰 청양경찰서장(총경 김상율)에게 조직 설립 신고 완료 후 진행된 출범식에서는 표창수여를 병행하며 지역 최고의 봉사단체로 힘차게 비상할 것을 다짐했고, 2부 행사로 체육행사, 노래자랑, 경품추첨과 같은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해 방범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을 즐겼다.

이면우 연합대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은 범죄예방활동 및 주민복지 증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우리 대원들의 노고를 위하는 날이다.” “오늘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다시 시작되는 각종 봉사활동에 다시 한번 마음을 바로세우고 ‘내가먼저! 한 발 앞서 봉사하자!’는 슬로건 아래 앞장서는 방범대원이 되어주시길 부탁드리겠다”라고 당부하였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축사를 통해 “각자의 생업에 종사하면서도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과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위해 노력해온 자율방범대원들을 마음 깊이 존경하고 응원한다”라며 “올 한해도 여느 해와 마찬가지로 청양군의 든든한 지킴이가 되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청양군자율방범연합대는 야간 방범순찰활동, 청소년 안전지킴이 활동, 교통 봉사활동 및 농가 일손돕기 등 군민의 안전과 복지증진을 위해 왕성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