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산림자원연구소 공모제안서 추진상황 보고회
상태바
충남 산림자원연구소 공모제안서 추진상황 보고회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6.16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돈곤 청양군수
김돈곤 청양군수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6월 16일(금) 군청 2층 상황실에서 청양군 주요 현안사업인 산림자원연구소 유치추진을 위한「충남 산림자원연구소 공모제안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해당 보고회에는 군수, 부군수, 군의원, 유치추진단, 유치추진 특별전담조직(T/F팀) 등이 참석하여 현재까지 유치추진 상황에 대해 보고 및 보완사항에 대해 논의하였다.

충남 산림자원연구소 이전 공모계획은 5월 23일 발표되었고, 이전 후보지 선정 평가지표는 9항목 19지표로 구성되어 있다. 평가지표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청양군이 산림자원연구소 이전 후보지의 최적지임을 공모제안서에 담아 낼 예정이다.

지금까지 청양군에서는 범군민서명운동추진(6.14.일기준 18,443명), 산림자원연구소 청양군 유치추진단 및 유치추진 특별전담조직(T/F팀) 구성 ‧ 운영, 유치홍보활동(기념품 제작, 홍보영상 제작), 청양군의회 결의문 채택 및 공공기관 이전기관에 대한 지원 조례 개정, 이전기관에 대한 행 ‧ 재정지원 방안계획수립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청양군 기관단체장모임인 청화회에서도 산림자원연구소 유치를 촉구하는 결의를 다지는 등 민 ‧ 관에서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칠갑산도립공원, 풍부한 산림자원, 충남의 중심이라는 지리적 이점이 있는 청양군에 충남 산림자원연구소가 유치될 수 있도록 공모제안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반드시 유치하겠다”라고 전하며 굳은 의지를 표명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