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문화관광재단, 시민공유테이블 ‘다시’ 문화실험 성료
상태바
공주문화관광재단, 시민공유테이블 ‘다시’ 문화실험 성료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6.15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내 5개 팀 행사, 축제, 교육 등 문화실험 진행

공주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준원)은 문화도시사업의 일원으로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된 시민공유테이블 ‘다시’ 문화실험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시민공유테이블 ‘다시’ 문화실험은 공주시민들이 학습, 기획했던 실험 무대 제공을 통해 시민 스스로 문화도시를 만들어가고, 시민들의 문화자치력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공주시민으로 구성된 총 5개 팀을 공모를 통해 선발하여, 행사, 축제, 교육 등 지역을 변화시키는 소소한 문화실험을 진행하였다.

‘공주 작은숲 맨발 운동회’, ‘어린이 문화 역사 프로그램’, ‘공주 온 김에 인절미 한 판‘, ’청년 예술가 협업 공연팀 및 컨텐츠 제작’, ‘타임머신의 도예촌을 꿈꾸다’를 실험주제로 공주 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6월 9일 결과보고회를 통해 실험의 성과를 공유하며 사업을 마무리했다.

시민공유테이블 ‘다시’ 문화실험을 통해 약 150여명의 공주시민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실험을 통해 확인된 유의미한 문화실험은 확장, 지속가능하게끔 지원할 예정이다.

공주문화관광재단 이준원 대표이사는 “공주시민들이 만들어낸 소소한 문화실험이 문화도시사업 및 정책으로 확장되어 지역의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