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문화관광재단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올해도 추진한다
상태바
논산문화관광재단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올해도 추진한다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6.1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국비 8천만 원 확보!

논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지진호, 이하 재단)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3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공모사업에 선정, 8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쾌거다.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은 아동ㆍ청소년들이 문예회관을 기반으로 진로 탐색의 시간을 만들어 주는 것이 골자다. 참여자들은 예술 창작ㆍ문화 기술 분야를 탐구ㆍ실현해보는 것은 물론 예술적 상상력과 창의력을 함양하며 미래의 청사진을 그리게 된다.

올해 사업은 4차 산업시대에 발맞춰 미래 시대를 이끌어 갈 젊은 세대가 예술과 기술을 융합해서 접하고 즐기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나만의 캐릭터를 창작하는 동시에 모션-센서 놀이를 통해 선진 기술을 체험하고, 3D와 컴퓨터그래픽 소프트웨어를 다루는 유익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본격적인 사업은 프로그램 개발 기간을 거친 뒤 7월 중 시작될 예정으로,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논산문화관광재단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진호 대표이사는 “자라나는 아동, 청소년들이 예술적 창의성과 감수성을 깨워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사업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예술과 기술이 빚어내는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며 융복합 문화예술 교육망을 조성해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