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지역치안협의회 위원 위촉 및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공주시, 지역치안협의회 위원 위촉 및 정기회의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0.2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24일 시청 집현실에서 법질서 확립 및 시민의 생활안전 향상을 위한 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했다.

지역치안협의회는 ‘공주시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거, 지역 내 민생 치안문제 해결을 위해 치안 유관기관 등을 구성원으로 10인 이내 구성하게 되어 있다.

시는 공주경찰서,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 공주소방서 3개 기관장과 공주시 자율방범연합대, 공주시 의용소방대연합회, 공주 녹색어머니회, (사)BBS 대전충남 공주시지회, 공주시 여성단체협의회 5개 단체장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 지역치안협의회를 재정비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공주시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 ▲내년도 치안협의회 운영 ▲기관별 치안홍보사항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필요성을 공감했다.

또한, 협의회 간사인 박인규 공주시 행정지원과장의 지역치안협의회 운영개요 설명에 이어 김상기 공주경찰서 생활안전과장의 2022년 상반기 지역치안활동 보고도 함께 진행됐다.

최원철 시장은 “지역의 발전과 안전한 공주시를 만들기 위해 지역치안협의회 위원으로 함께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공주경찰서 및 각 기관 단체와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