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2022년 찾아가는 기업애로 현장지원반’ 운영
상태바
부여군 ‘2022년 찾아가는 기업애로 현장지원반’ 운영
  • 조성우
  • 승인 2022.02.1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여군청

[충청메시지] 부여군은 관내 가동 중인 기업 175곳에 대해 이달부터 연말까지 ‘2022년 찾아가는 기업애로 현장지원반’을 운영한다.

기업애로 현장지원반은 코로나19를 비롯한 국내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제조기업들의 애로사항을 발굴·해소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현장지원반은 관내 개별입지 기업과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의 애로사항과 규제완화가 필요한 사항을 기업체 현장방문과 전화·이메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수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현장을 방문해 해소 방안을 모색하고 대규모 사업이 필요한 경우에는 상급기관에 건의할 방침이다.

군은 기존 기업체의 고용안정을 위해 근로자 세대전입 정착금 지원사업 산업단지 청년교통비 지원사업 휴폐업 공장 재생사업 등을 마련해 놨다.

아울러 부여군 홈페이지내 기업지원포털 구축 하반기 찾아가는 중소기업 컨설팅 부여군에서 생산되는 지역상품 우선 구매 활성화 대책 등 신규사업 추진에도 행정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부여군은 문화재 보호를 위한 개발제한 지역이 많아 기업유치 및 활동에 어려움이 있지만, 불합리한 규제 개선을 위해 관계기관과 지속적인 업무 협의에 나서고 있다”며 “이와 함께 기업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지원을 확대해 관내 기업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