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제16회 부여서동연꽃축제 사전 열기 뜨겁다!
상태바
부여군, 제16회 부여서동연꽃축제 사전 열기 뜨겁다!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03.06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심 6대 프로그램 추진 등 서동연꽃축제 기본계획 보고회 가져

부여군은 지난 5일, 제16회 부여서동연꽃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문화체육관광부 최우수 축제로 품격을 높이기 위해 이용우 부여군수를 비롯한 관련부서장과 팀장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동연꽃축제 기본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대한민국 문화관광 최우수 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하여 궁남지 포룡정을 중심으로 연꽃단지 경관조명 계획과 부여 서동연꽃축제에서만 느낄 수 있는 핵심 6대 프로그램의 운영 방안, 포스터, spot영상, 행사장 운영계획 등에 대하여 소개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핵심 6대 프로그램은 △세계연꽃 나라의 빛과 향, △연꽃 겨울왕국, △궁남지 천화일화, △사랑의 언약식, △연꽃나라 방송국(생중계-연꽃은 아침에 가장 예쁘다), △Lovely Bike체험(수상자전거 체험) 등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패밀리존’ 구성, 공연 및 경연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 등 관광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이색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참석자들은 궁남지 포룡정을 자연경관 유지, 부여사랑상품권 발행, 교통흐름 및 주차문제 해결, 셔틀버스 운영, 대형공연을 소공연 중심으로 변화 등 다양한 의견을 내놨다.

손기영 문화관광과장은 “전 세계적으로 연꽃이 국화인 7개국을 대표 콘셉트로 설정하고 7개국의 대사와 문화예술단을 초대하여 국내외 관람객이 모두 만족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최우수 축제로 승격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히고 “오늘 제안해 주신 사항은 신중하게 검토하여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우 부여군수

이용우 부여군수는 “축제 개최기간이 한여름철인 점을 감안하여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을 위한 편의시설 확충에 주력하고 ‘대한민국 우수 축제’ 명성에 걸맞은 축제 운영과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줄것”을 당부했다.

한편, 부여서동연꽃축제는 2015~2018 4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하는 대한민국 문화관광 ‘우수축제’로 선정되었으며, 제16회 부여서동연꽃축제는 오는 7월 6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부여 서동공원(궁남지) 일원에서 ‘세계를 품은 궁남지, 밤에도 빛나다!’ 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