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1 자유학기 수업콘서트 개최
상태바
충남교육청, 2021 자유학기 수업콘서트 개최
  • 조성우
  • 승인 2021.11.0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업사례 나눔, 학부모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충남교육청, 2021 자유학기 수업콘서트 개최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지난 11월 1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천안 신라스테이에서 미래 교육을 이끄는 교사들의 수업 성장 한마당 ‘2021 자유학기 수업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2021 자유학기 수업콘서트는 학생참여중심 혼합 수업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해 개별화·다양화의 미래 교실수업 변화를 견인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명사특강 전국 수업 명장과 함께하는 우수 수업사례 나눔 학부모 특강 책 나눔 자유학기 체험활동 사례 개발자료 및 영상물 공유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개막식에는‘포노 사피엔스’ 저자인 성균관대학교 최재봉 교수가 ‘미래교육을 위해 바꿔야 할 3가지’라는 주제로 미래교육 명사특강을 진행했다.

전국 수업명장 수업 나눔은 부산권 충남권 전북권 인천권 등 4개 권역으로 분산 운영되며 누리집을 통한 원격참여도 할 수 있다 예비 학부모를 위해 자유학기제·고교학점제의 방향과 비전을 공유하는 특강도 마련된다.

우리 아이가 경험할 자유학기와 학생들의 미래를 펼쳐주는 고교학점제 등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11월 10일에는 ‘슬기로운 온라인 수업’의 저자인 논산중 김서영 교사의 책나눔 행사가 진행된다.

2021 자유학기 수업콘서트의 모든 프로그램은 행사 누리집 접속을 통해 누리집 안내 시간에 누구나 유튜브 실시간 참여가 가능하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자유학기 수업콘서트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학생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고 수업콘서트가 교실 수업의 변화를 이끄는 미래교육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