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업무보고회 통해 민선 7기 3년 성과 결산
상태바
청양군, 업무보고회 통해 민선 7기 3년 성과 결산
  • 조성우
  • 승인 2021.06.1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양군, 업무보고회 통해 민선 7기 3년 성과 결산

[충청메시지] 청양군이 지난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업무보고회를 열고 민선 7기 출범 후 3년간의 주요 현안과 역점사업 추진실적을 점검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 군수 주재로 부군수, 부서장, 읍면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분야별 주요 성과와 향후 과제에 대한 논의로 진행됐다.

군은 민선 7기 출범 후 역대 최대 규모 예산확보, 보건의료원의 획기적 발전, 노인층 통합 돌봄체계 구축, 중소영세농을 위한 푸드플랜 추진, 주민자치를 통한 새로운 공동체 만들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공모사업 119건 유치에 3,092억원 확보라는 유례없는 성과를 올렸으며 충남도가 신규 추진한 사회적경제 혁신타운과 기후환경연수원 2개 기관을 모두 유치했다.

군은 민선 7기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그간 추진해 온 역점사업과 신규 추진사업이 군민 행복으로 이어지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지역 성장을 견인하는 각종 공모사업과 신규 일반산업단지, 농촌형 스마트타운 단지 등 대규모 사업을 밀도 있게 추진하고 분야별 행정을 고르게 발전시켜 본 궤도에 올려놓음으로써 지역발전을 이루도록 군민의 동참을 유도하기로 했다.

김 군수는 “지난 3년 동안 열심히 일한 결과 많은 성과를 올렸다”며 “앞으로 2~3년이 매우 중요한 시기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을 위해 주요 사업을 잘 마무리하도록 역량을 집중하자”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