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1년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
상태바
충남교육청, 2021년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
  • 조성우
  • 승인 2021.06.0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 극복과 미래학교를 대비하는 적극행정 추진
▲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1일 2021년 제2차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를 개최해 ‘2021년 충청남도교육청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적극행정’이란 불합리한 규제 개선, 공익사업 추진 등 공공이익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충남교육청은 2019년 3월 정부의 ‘적극행정 추진방안’ 발표 이후 매년 실행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2021년 적극행정 중점과제는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한 코로나19 방역 사업 철저 행복교육 실현을 위한 기초기본학력 향상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탄소중립 생태환경교육 강화 소통과 협업으로 재도약하는 학교혁신 지원 등이다.

이외에도 도교육청 부서 직속기관, 지역교육지원청 별 ‘1기관 1과제’를 선정했다.

향후 충남교육청은 도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만들기 위해 적극행정 과제 추진현황과 실적을 연중 관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병규 부교육감은 “공무원이 마음 놓고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누구나 체감하는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해 미래학교를 대비하는 충남교육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적극행정으로 발생할 수 있는 민·형사상 문제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사전 자문상담 실시, 적극행정 면책 활성화, 책임보험 가입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우수공무원을 선발해 인사상 혜택을 부여하는 등 공무원의 적극행정을 장려하는 동시에, 소극행정 신고센터 운영과 현장 점검 등을 통해 소극행정을 엄정하게 조치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