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부상 유물 찾으러 청양 백제체험박물관으로 가즈아!
상태바
보부상 유물 찾으러 청양 백제체험박물관으로 가즈아!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0.11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군수 김돈곤) 백제문화체험박물관이 오는 18일부터 ‘보부상, 시골 장터를 누비다’를 주제로 한 특별기획전시회를 진행한다. 또 19일부터 22일까지 보부상 문화 체험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시는 국가민속문화재 제30-4호로 지정된 보부상 관련 기록 유물과 업무를 담당하던 ‘상무사’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소개 마당으로 꾸려진다.

연계 행사로 진행되는 체험행사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어린이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보부상의 유물을 찾아라!’ 프로그램은 다양한 캐릭터와 역할 연기(롤플레잉) 게임 방식의 활동을 통해 조선시대 상업에 대한 지식을 쌓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보부상과 사또, 주모, 각설이 등 옛날 시장과 관련이 있는 인물 캐릭터와 함께하는 임무(미션) 수행 게임, 열쇠고리․가죽 고리 만들기 공예 체험, 어린이와 함께하는 풍선공연, 버블 공연 등이다.

백제문화체험박물관 체험권을 구매하는 방문객은 별도 추가 비용 없이 역할 연기 게임과 전시 관람,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다.

사전 예약을 희망하는 사람은 백제문화체험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19~22일 오전 9시 30분부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백제문화체험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사무실(041-940-4871)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역사와 상업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