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의회, 유튜브 영상 공모전 개최
상태바
논산시의회, 유튜브 영상 공모전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9.13 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의 꿈과 창의력을 키우는 소중한 장 마련

논산시의회(의장 서원)는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논산시의회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창의적이고 개성있는 유튜브 영상 공모를 통해 학생들의 지역에 대한 관심도와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했다.

공모주제는 ‘학교 홍보 및 학교생활 소개’, ‘논산 주요 관광지 소개’, ‘그 밖의 논산을 홍보할 수 있는 자유 주제’로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자격은 논산시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동등한 연령의 학교 밖 청소년으로, 개인 또는 4명이하의 팀을 구성해 5분이내 순수 창작 영상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방법은 출품작을 개인 유튜브 등 SNS 계정에 업로드한 후 참가 신청서 등 서류를 이메일(78BORN@korea.kr)로 10월 31일 18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작품성, 전달력, 창의성, 대중성 등을 고려해 평가하고, 총 6점을 선정하여 11월중 수상자들에게 개별 통보 및 시의회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시상은 최우수상 50만원(1명), 우수상 30만원(2명), 장려상 20만원(3명)이다.

수상작은 논산시의회 유튜브에 업로드하여 논산지역의 학교 및 관광지 등을 널리 홍보하는데 활용하게 된다.

서원 의장은 “이번 영상공모전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의 꿈과 창의력을 키우고, 내가 사는 지역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알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의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의회사무국 의정홍보팀(☎041-746-68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