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바르게살기운동세종시협의회 국민교육 성료
상태바
2023 바르게살기운동세종시협의회 국민교육 성료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7.05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실,질서,화합의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내 시민교육 및 봉사활동을 선도하고 있는 바르게살기운동세종시협의회(회장 최재민)는 지난 7월 4일부터 5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보령시 소재 수련원에서 <2023년도 바르게살기운동 국민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전문기관인 안드라고지(대표 김도운)에 위탁 실시한 이번 교육에는 바르게살기운동세종시협의 임원 및 읍면동위원회 핵심임원 80명이 참석하여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참가자 등록에 이어 제1강으로 정지완 강사의 <단체 지도자의 리더쉽>이란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으며, 제2강으로는 서은정 강사의 <한국예절과 배려>라는 주제 강연에 이어 제3강으로 김도운 강사의 <편견과 차별없는 세상>이라는 강의를 청취하며 바르게살기운동이 추구하는 국민정신운동의 실천방향을 모색하였다.

이어 각 조별 분담토론회 및 종합평가와 함께 교육 참석자 전원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는 것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에 교육을 주관한 최재민 회장은“윤리도덕의 붕괴와 안전불감증으로 인명경시 풍조가 만연하고, 서로 배려할 줄 모르는 극단적 이기주의로 인한 국가와 사회적 문제가 끊이지 않고 있어 우려를 금할 수 없었다.”고 하면서“바르게살기운동세종시협의회 활동목표를 누구나 살고 싶은 명품 세종 시 건설에 두고, 무엇보다 서로 믿고 의지하는 민주시민의식 함양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