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이인면 만수리-한국서부발전, 1사1촌 자매결연 협약
상태바
공주시 이인면 만수리-한국서부발전, 1사1촌 자매결연 협약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5.0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 이인면(면장 안명)은 지난 28일 만수리 마을회관에서 만수리와 한국서부발전 공주건설추진단(단장 손성기)이 1사1촌 자매결연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은 최원철 시장, 윤구병 공주시의회 의장, 김창기 만수리 이장, 손성기 단장, 유관 기관단체장, 마을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만수리와 한국서부발전은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프로그램 교류, 농번기 일손돕기 등 주민과 교류·협력을 통해 친밀한 유대관계 형성 및 지역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김창기 만수리 이장은 “이번 자매결연이 상생협력을 넘어 이인면 지역발전과 자매결연의 주춧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손성기 단장은 “상생협력이라는 공기업의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이인면 만수리와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및 교류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안명 이인면장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문화행사 참여, 직거래 장터 운영, 농촌일손돕기, 고향사랑기부제 등 행정·문화·예술·경제 여러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자매결연 협약식에 이어 만수리 경로잔치가 진행돼 어르신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한편, 어르신 공경을 위한 이인면 경로잔치는 오는 11일 이인면 게이트볼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