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YWCA가정폭력상담소,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밀착 보호 나선다
상태바
논산YWCA가정폭력상담소,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밀착 보호 나선다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4.21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성폭력 피해 지원 관련 법률자문ㆍ심리치료 연중 운영

논산YWCA가정폭력상담소(소장 이명진)가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다각적인 피해자 지원책을 펼치고 있다.

최근 디지털 성범죄 관련 처벌이 강화되고 있음에도 범법 양상이 갈수록 교묘해지고 있으며, 특히 피해자들의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어 세심한 피해자 지원대책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이에 논산YWCA가정폭력상담소는 지역 내 변호들로 구성된 법률자문단을 꾸려 운영하고 있다. 법률자문단은 디지털 성범죄 발생 시 피해자들을 위한 신속한 수사 지원 및 법률상담에 힘쓴다.

또한 피해자의 치유 회복 및 심리 안정을 뒷받침하는 심리치료단도 구성한 상황이다. 심리치료단은 범죄사례와 피해자 개인별 특성에 맞게 구제에 나서며, 피해자들을 2차 피해로부터 지키는 공동 치료ㆍ대응체계로써 움직인다.

이명진 소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피해자가 될 수 있는 현실 속에서, 개인정보 노출과 2차 피해에 대한 두려움으로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는 피해자들에게 힘이 되고자 한다”며 “전문 상담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며 신속한 피해자 지원과 사후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디지털 성범죄 등과 관련된 상담은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모든 상담은 비공개ㆍ무료로 진행된다. (문의전화: ☏1522-1582 *가정폭력상담 / ☏041-736-8297 *논산YWCA가정폭력상담소)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