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평생학습 이용권 학습자 모집 나서
상태바
계룡시, 평생학습 이용권 학습자 모집 나서
  • 오병효 시민기자
  • 승인 2023.04.04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접수, 평생학습도시 계룡을 위한 발걸음 시작
계룡시
계룡시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계룡시 평생학습 이용권’ 학습자를 모집한다.

평생학습 이용권이란 학습자가 자신의 여건에 따라 평생학습 강좌를 선택·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계룡시민을 위한 학습지원금으로 올해 충청남도 지자체 중 계룡시에서만 유일하게 시행되는 평생학습 정책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가 6개월 이상 계룡시로 등록된 만19세 이상 시민으로 추첨을 통해 1,00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국가장학금, 내일배움카드 등 유사 서비스 수혜자는 제외된다.

지원금은 연간 1인 10만원으로 모바일 지역상품권(Chak)으로 지원되며, 학습활동에 필요한 수강료와 재료비 등에 사용할 수 있다.

평생학습 이용권은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관내 평생학습 기관에서 사용 가능하며, 자세한 사용기관 및 프로그램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모바일 지역상품권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하게 되며, 자격 확인 절차 등을 거쳐 선정된 학습자는 5월 초 시청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안내 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 이용권 사업은 시민의 평생교육 참여 기회 확대 및 시민 누구나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는 평생학습도시, 계룡이 되는 한걸음”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평생학습이용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840-259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계룡시는 지난 3월 시민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는 학습 공동체 조성을 위해 국가정책사업으로 추진되는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바 있다.

아울러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충남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한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구축 사업’ 공모에 선정되는 등 평생학습도시 건설을 위한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