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관내 ‘軍문화엑스포 홍보시설물’ 새 단장 완료
상태바
계룡시, 관내 ‘軍문화엑스포 홍보시설물’ 새 단장 완료
  • 오병효
  • 승인 2022.08.2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포 홍보 문구 및 시정 슬로건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 새롭게 디자인
계룡시
계룡시

[충청메시지] 계룡시가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개최를 40여일 앞두고 홍보 문구 등 정비가 필요한 시설물 4개소에 대한 재정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재정비는 지난 2018년부터 설치된 각종 엑스포 홍보 시설물이 변색되어 도시경관을 해친다는 판단에 따라 시설물 재정비에 따른 경관 개선, 시가지 엑스포 분위기 조성 및 손님맞이 준비를 위해 추진된 것으로 알려졌다.

먼저, 시청 정문의 홍보 아치에는 엑스포 로고와 주제, 행사기간 및 장소 등을 표시했고 세로 기둥에는 시정 슬로건인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을 중심으로 ‘세계가 계룡을 만나러 옵니다’ 등 계룡시와 엑스포 홍보 문구를 나타냈다.

아울러 연화교차로에 설치된 대형 현판을 통해서도 軍문화엑스포와 시정 슬로건을 알리고 있으며 엄사육교 홍보 시설물도 재정비를 완료했다.

현재 시 관내에는 시청 정문 홍보아치를 비롯해 두계 삼거리의 LED간판과 하트 홍보 조형물, 연화교차로 양방향 현판, 엄사육교 대형 현판, 3D 홀로그램, 건물외벽 대형 현수막, 엑스포 개최 D-day 알림판, 홍보 아치탑 등 9종 19개의 홍보시설물로 엑스포를 알리고 있다.

시 관계자는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를 40여일 앞두고 관내 엑스포 홍보 시설물 일제 정비를 통해 軍문화엑스포는 물론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