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지역 불자들 코로나19 종식 기원 연등탑 점등
상태바
청양지역 불자들 코로나19 종식 기원 연등탑 점등
  • 조성우
  • 승인 2022.04.1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양지역 불자들 코로나19 종식 기원 연등탑 점등
[충청메시지] 충남 청양지역 불자들이 지난 15일 2566번째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코로나19 종식과 완전한 일상 회복을 기원하는 연등탑의 불을 밝혔다.

청양군불자연합회가 주최하고 청양군이 후원한 점등식에는 70여 불자들이 참석했으며 연등탑은 청양고등학교 사거리 회전교차로 중앙에 설치됐다.

청양 청은농원 발효식품산업 지원사업 공모 선정청양군 남양면 소재 ‘청은농원’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2022년 종균 활용 발효식품 산업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18일 청양군에 따르면, 이 사업은 산업화가 가능한 유용 균주를 전통 식품 제조업체에 맞춤형으로 보급, 신제품 개발 및 품질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선정된 업체에는 사업비 4,000만원과 한국형 유용 균주 보급 특전이 제공된다.

청은농원은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 수요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는 등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청양군과 청은농원,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은 종균 보급 및 기술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종균 선정 및 발효 적성평가, 시제품 제조 단계를 거쳐 상품화를 추진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 사업은 한국형 유용 균주 보급기관과 그를 활용해 제품을 생산하고자 하는 발효식품 제조업체를 연결해 발효식품 표준화를 실현하는 사업”이라며 “장류업체의 고부가가치화와 군내 학교급식, 직매장 납품 및 장류 체험 등 장류 산업의 전통성 확립과 품질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