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기 계룡시 금암동 주민자치위원, 역량교육으로 힘찬 출발
상태바
제7기 계룡시 금암동 주민자치위원, 역량교육으로 힘찬 출발
  • 조성우
  • 승인 2021.11.0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회 기능과 위원 기본 소양 교육 실시, 행복한 금암 만들기 본격 나서

[충청메시지] 계룡시는 지난달 28일 계룡로컬푸드센터 3층에서 금암동 주민자치위원 2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제7기 금암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21일 출범됨에 따라 위원 20명의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실제 활동시 문제해결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하게 됐다.

장수찬 목원대학교 공공정책학과에 교수를 초빙해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의 기능과 위원의 역할 민·관 협치로 마을 만들기 자치분권 시대에 주민이 필요로 하는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 등 위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과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위원회의 기능 등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목효 금암동 주민자치위원장은 “행복한 금암동을 만들기 위해 조금씩 밑그림을 그려나가다 보면 언젠가는 아름다운 그림이 완성될 거라고 생각한다”며 “교육을 통해 앞으로 금암동 발전과 지역주민에 봉사하기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고 교육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는 오는 11월 중순 주민자치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심화교육을 실시하며 2021년 주민자치학교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