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9월 독서의 달 행사 풍성
상태바
공주시, 9월 독서의 달 행사 풍성
  • 조성우
  • 승인 2021.08.2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 체험, 강연, 공연 등 17개 프로그램 운영
▲ 공주시, 9월 독서의 달 행사 풍성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의 독서 생활화를 위해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깨펴기, 가슴펴기, 책도펴기’라는 슬로건 아래 전시와 체험, 강연, 공연 등 총 17개로 9월 한 달간 진행된다.

웅진도서관에서는 원화 ‘달빛 하늘빛 담은 천년의 예술 우리 도자기’를 전시하고 시민들에게 공주시 문화재가 그려진 엽서와 책갈피를 배부한다.

또한 초등 대상 강좌로 ‘효도쿠폰 꽃 상자’ 만들기와 아빠 건축가 지정우 선생님과 함께하는 나만의 도서관 만들기인 ‘우리가 함께 짓는 도서관’도 진행된다.

아울러 도서관에서는 전문 낭송가들이 들려주는 시낭송 공연을 오는 9월 10일 공주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적의도서관에서는 도서관 독서회원 및 시민을 대상으로 서평쓰기 교육과 그림책 ‘망태할아버지가 온다’를 주제로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종이컵 인형극 공연을 진행한다.

또한 최근 방송 출연으로 더욱 화제가 된 박준 시인을 초청해 ‘읽는다고 달라지는 일은 없겠지만’이라는 주제로 문학과 시에 대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전자책 다독자 이벤트’, ‘우리 가족 추천 책’ 등 비대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계속해서 도서 대출을 기존 5권에서 10권으로 확대하는 ‘두배로 책대출 서비스’와 ‘DVD 특별 관외대출 서비스’, ‘북큐레이션 전시’가 한 달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