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인파 몰린 “2024 부여 문화유산 야행” 성료
상태바
역대급 인파 몰린 “2024 부여 문화유산 야행” 성료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4.1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대박 터트린 부여 문화유산 야행, 관람객들 호평 일색

부여군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정림사지 일원에서 개최한 ‘2024 부여 문화유산 야행’이 설레는 봄밤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며 초대박을 터트렸다.

화창한 날씨 속에서 부여 문화유산 야행을 즐기기 위해 지역 주민을 비롯하여 전국 각지의 수많은 관광객이 행사장을 찾아 즐겁고 행복한 봄밤을 즐겼다.

역대급으로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렸던 이번 행사는 낮아진 담장과 단정하게 정리된 정림사지의 고즈넉한 매력에 조화로운 행사장 배치, 아름다운 경관조명으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아울러 풍성한 체험·공연 프로그램 등이 더해져 운치 있고 낭만 가득한 봄밤의 분위기를 자아냈으며, 구간마다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가 가득해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정림사지 주변으로 조성된 영롱한 등불을 따라 8야(夜) 테마의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 중 ‘백제외리문양전 퍼즐투어’,‘해설사와 함께하는 사비백제 스토리투어’는 문화관광해설사의 실감 나는 문화유산 설명과 현장의 생생한 체험을 통해 백제시대로 떠나보는 경험을 제공했다.

또한, 백제복식 착용 후 직접 제작한 소원등을 들고 정림사지 오층석탑을 돌아보는 ‘정림사지 오층석탑 소원 탑돌이’와 세도 가회리 장군제의 의미를 담아 액운을 종이에 적은 후 물에 넣으면 녹아 없어지도록 기획한 ‘가회리 장군제 액운날리기’는 문화유산을 활용한 행복 기원 프로그램으로 매우 의미가 깊었다.

그중 어린이 아나바다 보부상 장터는 미니 패랭이모자를 쓰고 사뭇 진지한 표정으로 아나바다를 실천하는 귀여운 아이들의 모습에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그 외에도 기후 변화 대응의 일환으로 폐현수막이나 플라스틱컵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체험 등 다양한 탄소중립 실천 프로그램들도 진행되었다.

부여 문화유산 야행은 매년 성장하여 이제 관람객들이 찾아올 정도로 이름난 문화유산 활용 행사가 되었다. 특히 올해는 많은 지자체에서 견학을 올 정도로 그 우수함을 인정받고 있다.

무엇보다 전국에서 처음 시행한 문화재활용 기획사 양성과정을 통해 육성된 지역민들과 문화유산 활용 단체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지역 업체 및 상인들과의 소통과 협력으로 행사를 준비하여 더욱 의미 있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당일 일정으로 행사장을 찾았으나 하루 더 머물기로 했다는 한 관광객은 "문화유산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깨끗하게 잘 관리된 행사장이 인상적이었다."라며 "많은 인파 속에서도 질서 있고 짜임새 있게 운영된 점은 많은 행사장을 가봤지만 부여가 단연 최고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부여 문화유산 야행을 찾아주시고 함께 즐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내년에는 10주년을 맞는데 더욱 정성껏 준비하여 많은 분들이 문화유산 속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